티스토리 뷰

종이컵 한잔 몇미리 와 한컵에 몇그램 용량인가요?


안녕하세요?

요즘에는 워낙에 레시피가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웬만한 요리는 인터넷이나 유튜브 등을 이용해서 충분히 요리를 할 수가 있는 것이지요. 하지만 그런 레시피에 등장하는 양념이나 식재료는 몇 미리 혹은 몇 그램 등으로 표시되어 있는 수가 많구요. 




특별한 계량컵이 있는 경우에는 레시피대로 하면 되지만...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럴 때에 많이 사용되어지는 것이 바로 종이컵이구요. 그래서 오늘은 종이컵 한잔 몇미리 용량 인지?  종이컵 한컵에 몇그램 인지?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어요



종이컵 한잔 몇미리 용량

계량컵 대신에 사용할 종이컵이라는 것은 자판기 등에서 사용되어지는 일회용컵을 기준으로 말해요. 커피 자판기용으로 널리 사용되어지는 종이컵은 6.5온스라고 보시면 돼요. 이것을 미리로 환산하면 대략 195ml정도 되는 것이구요. 따라서 요리를 할 때에 계량컵용으로 사용할 때에는 195ml를 기준으로 계산하시면 된다는 것이지요. 




가득 채웠을때를 기준으로 하는 것이니까...넘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윗 부분을 조금 남겨 두면 대략적으로 180ml정도 된다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원활한 신진대사와 노폐물 배출을 위해서 충분한 수분섭취는 가장 기본인 것이지요. 하루에 물 몇 미리를 마셔야 된다고 할 때에도 위의 수치를 참고해서 하시면 될 것 같네요. 



참고로 소주나 시음용으로 사용하는 종이컵은 75ml정도 된다고 보시면 돼요. 그리고 커피전문점에서 테이크아웃용으로 사용되는 것은 온스에 따라서 용량이 다른 것이구요. 8온스는 240ml이고 10온스는 300ml이며 13온스는 390ml라고 보시면 돼요. 각종 요리를 할 때에 물이나 음료를 마시는 양을 계산할 때에 참고하시기 바래요. 



종이컵 한컵에 몇 그램 그람?

종이컵 한 컵은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195그램 정도 된다고 보시면 돼요. 따라서 강아지나 반려동물등의 사료를 줄 때에도 종이컵을 이용하시면 좋아요.  이상은 종이컵 한잔 몇미리 용량 인지? 종이컵 한컵에 몇그램 인지?에 대한 생활정보였어요. 감사합니다


0. 후라이팬 탔을때 와 푸라이팬 눌러붙을때

0. 캔맥주 얼었을때 와 얼리기

0. 삶은계란 잘 까는법 과 살찌나요? 상하면 어찌되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