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뷔페니즘 뜻, 메갈리아 뜻, 메갈리아 유래


안녕하세요?

시대가 변하고 사회가 변함에 따라서 그에 상응하는 신조어들에는 많은 것들이 있는 것 같네요. 또한 사라져가는 단어들도 있는 것을 보면......언어는 끊임없이 소멸,성장, 변화의 과정을 생명있는 유기체인 것 같네요. 그 중에서도 오늘은 뷔페니즘 뜻, 메칼리아 뜻 은 무엇인지? 메갈리아 유래 는 어떻게 되고 주위에서 이런 사례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뷔페니즘 뜻, 유래

이 단어는 자신들이 원하는 것. 맘에 드는 것, 좋아하는 것만을 할려는 여성들을 꼬집어서 하는 말이기 때문에 별로 좋은 의미는 아니예요. 수 많은 음식들 중에서 본인이 좋아하거나 원하는 것만을 골라서 먹는 재미가 있는 곳이 뷔페라는 곳이지요. 그 때에 사용하는 뷔페와 페미니즘의 합성어로 보시면 돼요. 페미니즘이라는 것은 남성,여성에 관계없이 양성평등을 주장하는 사람들을 부르는 것이구요, 페미니즘의 페미아(femia)는 라틴어로서 여성을 의미하는 발음에서 유래되었어요. 



암성들의 가부장제도를 타파하고 남성들에게만 주어진 특권을 평등하게 갖자는 것에서 출발한 것이예요. 하지만 지금은 변질되면서 남성혐오로 바뀐 것이구요.따라서 이 단어는 여성들이 자기들이 좋고 하고 싶은 것만 선택하거나 특혜를 누린다는 것을 비꼬아서 하는 말이기 때문에 좋은 의미가 아니기 때문에 사용은 자제하시는 것이 좋아요



메갈리아 뜻, 유래

메갈리아라는 것은 우리나라에 있었던 여성들을 혐오하는 사이트 이름을 말해요. 예전에 홍콩에서 귀국한 한국인 여성2명이 메르스에 걸렸어요. 이 병은 전염성이 있기 때문에 격리수용이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두 여성은 거부를 했구요. 그런 내용이 언론에 보도되면서 남성들의 뭇매를 맞았구요,또한 김치녀 등과 같은 표현들도 여성들을 폄하하는 단어였구요. 이에 분노한 여성들이 마음놓고 남성들을 비하하기 위한 사이트 만들자면서 2015년도에 만들어진 것이 메갈리아 사이트예요. 

여기에서 출발한 것이 메갈리아이구요. 2016년까지 운영하다가 지금은 사이트가 폐쇄되었어요.




남성들의 불만을 자극하는 이런 사례들에는 여러가지가 있어요. 여성들만의 위한 별도의 시설, 조건을 갖춘 경우도 여기에 해당돼요. 바쁜 출퇴근 시간의 지하철의 여성전용칸, 여성 전용휴게실, 여성 전용쉼터, 여성 전용주차장...등등과 같이 여성들만을 배려하고 존중하는 각종 사회제도들이 여기에 해당돼요. 데이트 비용에 있어서 남자들이 많이 부담하는 것도 여기에 해당된다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하지만 요즘의 젊은 층들에게 있어서는 이 부분은 많이 바뀐 것 같네요. 각자 부담을 한다든지...데이트 통장을 만드는 등의 방법을 통해서 편안하고 경제적 부담이 덜 가는 데이트를

즐기시는 분들이 많으니까요.



그 외에도 동일한 임금을 받으면서도 남자들만 숙직을 선다든지...힘들거나 비상근무 같은 경우도 남자 위주로 하는 것 등이 여기에 해당된다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하지만 여성들의 사회적 진출이 늘어나고 워킹맘 등의 증가로 나타나는 과도기적 현상임에는 틀림없을 것 같네요. 그리고 남성들의 역차별에 대한 불만을 해결할 수 있는 제도가 빨리 보완되기를 바래요



여성들만을 위한 공간이라면서 남자를 비하하거나....남성들만을 모여서 여성을 비하하는 등의 생각과 발언은 절대하지 말아야 할 것 같네요. 사회갈등만 가속화시키는 것이니까요. 지금은 남녀평등 사회이고 여성들의 사회적 진출이 많기 때문에 동료, 가족으로 생각하는 마음이 필요할 것 같네요. 이상은 뷔페니즘 뜻, 메갈리아 뜻, 유래 에 대한 안내였어요. 감사합니다


0. 스웩뜻 스웩 뜻 스왜그 뜻 swag 유래

0. 지네물렸을때 증상 대처방법 과 주의사항 



댓글